본문 바로가기

My Story/이런저런생각들

유력 언론들의 기자들은 대체 뭐하고 있는거지?

정말 궁금하다...

광우병소가 들어와서 의사들도 걱정하고 질병관리본부, 보건복지부 담당자들조차도 수입과 동시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 걱정하는 마당에~ 우리에게 사실을 알리기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직업을 가진 기자들은 대체 지금 뭐하는 거지?

아무리 티비를 눈씻고 봐도,,, 신문을 눈씻고 봐도.. 그 어느곳에서도 광우병 수입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에 대해서 많은 보도를 하고 있지 않다. 끊임없이 문제제기를 해도 쉬원찮을 판에...

한우가격이 폭락한다는둥, MB가 한우를 급식에 사용하겠다는둥, 청문회를 하겠다는 둥 이런 애기들만 있고.. 정장 수입후 우리에게 실제로 일어날 일에 대해서는 왜이리 침묵을 하는건지..

의사협회조차에서도 성명을 준비한다고 하는데.

우리네 기자들 아니 언론들은 MB정책을 옹호하는데만 정신이 팔렸다... (영향력이 큰 언론사...) 아니 팔린건가?

광우병이나, 민영의보의 폐혜나~ 대운하의 비상식적인 경제성이나.. 왜 그렇게 이슈화를 안시키지? 기자 양반들은 상관없나?

물론 뉴스추적, 추적60분, PD수첩, 소비자 고발, 그것이 알고싶다, 시사2580 등과 같이 유익한 시사 프로그램도 많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 우리 국민 대다수가 저 프로그램을 통해 심각성을 알기에는 한없이 부족하지 않는가? 사람들이 많이 보는 뉴스나 신문에서는 대체 얼마나 이런 사항들에 대해서 애기하는가? 거의 애기하고 있지 않자나~~

최소한 이슈화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심각성을 꾸준히 국민에게 일깨워 줘야 하는게 아닌가?

자기 자식들, 가족, 친척, 친구들까지~ 다 자신들과 연관되어 있을텐데 왜이리도 그들은 무심한걸까?

국민이 깨어나기전에 언론부터 깨어져 있어야 하는데~ 언론조차도 우리들 국민들 의식수준과 별 다를게 없다는게 한스럽다.


정말 잘못된 언론을 지고가는 우리들은 한없이 슬퍼야 하나보다.

정말 궁금하다~~ 기자님들 대체 왜 그러시는건가요?

다행히도 금일 PD수첩에서 광우병에 대한 진실을 애기해 줄것 같지만 이정도로는 부족하다고 본다.

특정 시사프로그램에서만이 아니라 우리가 늘상 보는 뉴스에서도 정부 정책이 우리에게 궁극적으로 어떤 일을 일어나게 해줄지 끊임없이 제기해 주길 바란다....

오늘 밤 11시 5분 MBC PD수첩 광우병 관련 방송 꼭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S 추가

29일 PD 수첩 방송중...인터뷰한 일본측 정부 관계자 曰

"한국 때문에 상당히 좋지 않은 첫 사례가 생겼고 한국의 병X 공무원들로 인해 앞으로 일본 뿐만 아니라 필리핀,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여러 나라들이 미국의 소고기 개방 압력을 받게 되었다"
그래도 MB와 정책담당자는 헤벌레 해가지고서는 좋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