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이런저런생각들

다급한 검찰 vs 여유있는 노무현 前 대통령

검찰은 다급하다.

타켓이 눈앞에 있는데 손이 닿지 않는다.

검찰은 다른건 포기했다. 하나만 잡기위해 장자연 리스트도 버렸다. 아니 이미 MB정권 시작하면서 굵직굵직한 정권 비리 수사는 포기했다. 때마침 박연차 리스트로 인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가족이 돈을 받은 사실을 알아냈다. 얼씨구나 하고 검찰은 덥석 물었다. 하지만 그들은 형님끼리의 빅딜설에 대해서는 수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노무현만 잡을수 있을거라 생각하기에..

부푼 기대감을 가지고 권양숙 여사를 소환했지만 그들이 얻은건 아무 것도 없었다.
아니 확실한 물증을 얻어야만 한다라는 것을 깨달은것이 수확이라면 수확일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어째 검찰이 쫒기는 듯한 인상이다. 오히려 노무현 전 대통령측에서 다급하고 쫒기는 듯한 인상을 풍겨야 하는데 왠일인지 거꾸로 된 듯하다.

돌이켜 보면 노무현 이 한사람을 잡기 위해 MB정권은 무리수를 두지는 않았다. 국세청장이 MB에게 직보를 했다 한다. 사상 초유의 일이지만 분명 이것 또한 노무현 전대통령에 관한 일 일것이다. MB는 알았을 것이다. 국세청장이 보고한 자료에 분명 현 실세 세력도 포함되어 있따는 것을. 그래서 그들은 이번 박연차 리스트의 검찰 수사에 대한 방어막을 치는데 상당 기간 준비했을 것이다.

아마도 MB는 이 부분만 도려내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드러난다. 천신일 회장이 MB 대선 캠프에 돈줄을 대줬냐 하는 의혹과 지난 대선때 노무현 전 대통령의 형님과 이상득 의원의 빅딜설이 제기된 것이다.

하지만 검찰은 분명 이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를 하지 않겠노라고 천명한다. (검찰 수사를 피하는 것만이 자신들의 꼬리를 짜를 수 있을거라 생각했을까??)


출처 : 경향신문 - 권 여사 13억 말못할 사유 있나?

권 여사도 검찰이 스스로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검찰 소환조사에서 응수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 또한 검찰이 알고 있는 진실과 자신이 알고 있는 진실과 다른 것이라 했다.

언론은 노무현 전 대통령마저 그럴수가 있냐며, 더욱 철저히 진실을 캐내길 바라고 있다. 더욱이 진보신문이든 보수신문이든 가리지 않고, 검찰의 정확한 수사를 종용하고 있다.

하지만 검찰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노무현만을 잡자니 노무현 전 대통령만을 잡을수가 없다. 도저히.

항간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해명글에 대해서 각종 해석을 내놓고 있다.
그중에서도 노무현의 승부사적인 기질이 다시 발현되고 있다고 해석한다.

하지만 내 생각은 뭔가 의심쩍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생각하고 있는건 언론에서 해석하는 사안과는 다른것 같다.

이번 박연차 리스트 사건에서 MB 정권과 자신과 뗄레야 떼어놓을수 없는 끈이 있다. 노무현 혼자만이 덮어쓰기엔 어설픈 그런 강한 끈이 있다. 검찰이 이 끈을 강제로 끊으려 한다. 하지만 이 끈을 끊고 생각하기에 노무현을 잡을수 없다는 것을 검찰도 생각한 것이다.

검찰은 어떻게든 노무현만을 잡고 싶다.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는 피해가야 한다.

이런 고난이도 퀴즈를 검찰은 풀어야 하는것이다.

이러니 권양숙 여사와 노무현 전 대통령은 검찰 소환을 해서 조사를 받아도 꿀릴것이 없다. 오히려 더 떳떳하다.

이러니 검찰은 수사하면 할수록 더 다급해지는 것이다.

ps. 이건 간만에 써본 픽션입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후 이 ps를 취소한다. 픽션이 아닌것 같다.

'My Story > 이런저런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네르바 무죄 선고~  (0) 2009.04.20
쥐박이와 이계진의원은 좋겠다~~~  (3) 2009.03.24
법으로 전세금 돌려받기  (0) 2009.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