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反 MB

아~ 18!!! 결국 이명박이 승리를~

결국, 결국 이명박이 승리했다...

더욱이 선거 결과를 보고 더 충격이다.  1위와 2위와의 격차가 무려 2배차이라니..

평소 그들이 말한 압도적 지지율이다...

허참~~ 세상은 아니 우리들은(이명박을 지지하건 안하건 결국 같이 살아가야 하니깐.) 결국 이명박을 선택했다. 한마디로 우리들은 병신같은 짓을 했다.

자영업 하시는 나이 지긋한 분과 오늘 잠시 애기를 나누었다.

왜 이명박을 선택하셨습니까?

<지금 자영업자들 다 죽게 생겼어~ 노무현 정권때부터 자영업자들이 너무 살기 힘들고 앞으로도 더욱 어려워질 것 같아 그나마 경제를 살릴 수 있을것 같은 이명박을 지지하지..>

그래 맞는 말이다~ 당장 먹고 살기 어렵다는데 바꿔줄 그 누군가가 필요한건 사실이다.

하지만 현 정권이 경제를 가시적으로 붐 시키지 못한건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일부러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왜 모르는지~ 아니 설령 알았어도 그 현실을 감당하기에는 너무 벅차서 그런건 아닐런지...도 모르겠다.

근데 그거 아나? 가시적인 소비자 경제를 높이려 과거 신용카드를 남발하여 서민경제는 살아났지만 신용불량자를 양산하여 국가적으로 내수 침체를 일으켜 결국은 오늘날 서민경제가 죽는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걸~~

먹음직스럽게 과일이 열렸지만 결국 몸에 해로운 과일을 먹은게 아닌가~

분명 이번 이명박도 그런 정책을 쓰겠지~ 향후 있을 18대 총선에서도 한나라당의 압승이 눈에 훤하고 수많의 권력 기관, 언론기관, 대기업들이 하나로 뭉쳐 그들만의 세상을 만들어 분명 겉으로는 먹음직스럽게 과일을 열리게 하겠지만 대한민국 전체적으로 해로운 그런 과일을 우리에게 던지겠지.

당장의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경제만을 위해) 전두환정권 시절의 정치수준을 선택한 우리들에게 무엇을 더 말하겠는가~

앞으로도 쭈욱 귀족노조가 판치고, 대기업은 중소기업의 피를 빨아 먹을것이고, 각종 로비자금을 충당하기위해 소비자 주머니를 털 것이고, 앞뒤 안가리는 무리한 정책추진으로 정부의 재정적자는 눈덩이처럼 불어나지만 없는 사람을 털어 그 재원을 마련하려 할것인데(있는 사람은 그들이 정한 법으로 인해 피해나갈수 있겠지.. 그게 대다수 가진자들이 이사람을 지지하는 이유중의 하나지).. 생각하면 아찔~하다.

더 무서운건 그들이 현 5년제 단임제를 4년제 중임제로 바꿔 이 정권이 계속 늘어질것 같아 더 걱정이다.

어찌됐든간에 확실한건 가지지 못한자의 설움은 이번 정권에서 제대로 받을것이니 각오를 단단히 해둬야 되지 않을까? 싶다.

이 링크의 글을 참 동감하여 개인적으로 링크를 걸어둬야 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