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이런저런생각들

[기사인용] 칠레 화산 폭발과 칠레 방문중인 박근혜

현지시간 4월 22일 칠레의 Calbuco 화산이 폭발했다.

Chile's Calbuco Volcano Erupts, 1,500 People Evacuated (칠레 칼부코 화산 폭발, 1500명 대피)

이 화산이 뜬금없이 급작스럽게 대폭발을 했다고 전해지는데, 이 칠레의 화산 폭발에 왜 관심이 가냐면, 22일 우리 박그네 누님이 어제 정상회담을 하러 간 곳이기 때문이다.

박근혜 대통령, 칠레 안착 … 국빈 방문 일정 시작

중남미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오후(현지시간·한국시간 22일 오전) 세번째 방문국인 칠레에 도착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이번 순방 두번째 방문국인 페루에서 오얀타 우말라 대통령과 함께 국산 훈련기(KT-1P) 현지 공동생산 기념식에 참석한 뒤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페루를 떠나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 안착했다.

그런데 국내 언론에서는 대통령이 칠레가서 무슨 성과를 냈는지 무얼 하러 갔는지 별 관심이 없나보다.

현재까지 아무런 후속 기사가 없다. 더욱이 화산이 폭발했다는데 이런 것도 전혀~~

뭐 원체 중남미 4개국 방문 자체가 그냥 놀러다니는 거 외엔 할게 없으니 어용언론도 그닥 관심을 안가니는게 아닐까?

예견하자면 귀국하는날 무슨 성과가 있었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할 텐데.. 홍보 수석 자리가 대국민을 상대로 과장하고 거짓말을 하기 시작한건 MB정부로 까지 거슬로 올라가야 한다.



어쨌든..

해당 화산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화산 폭팔 동영상

다음은 공개된 화산 폭발 후... 사진.




2015-4-24 추가


반경 20km의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린 상태.

Evacuation as Calbuco volcano erupts in Ch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