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反 MB

기호 2번이 재산 기부 한다고 뉴스에 나왔네???


이사람 전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선언했다.

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LinkID=8&ArticleID=2007120716361728111

이 후보가 자신의 재산을 사회에 헌납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국회의원 시절이던 지난 1995년 발간한 '신화는 없다'에서 이미 이런 뜻을 밝힌 바 있다. 이 책에서 그는 논현동 자택, 양재동 땅 등 자신의 재산이 어떤 과정을 거쳐 모아졌는지 소개한 뒤 "아내와 나는 우리의 재산을 아이들에게 물려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 과거에도 분명 사회에 헌납하겠다고 말했었단 말이지....

근데 언제? 95년 자서전에서 이미 물려준다고 말은 했다면서 07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그 발언으로 울궈먹는건 머지?

이미 오래전부터 자녀들에게 재산을 상속하지 않겠다고 수차례 밝혀 왔다"면서 "대선 중에 몇 번이라도 이런 의사를 밝히고 싶었지만, BBK 사건 등 각종 의혹으로 순수한 뜻이 왜곡될 수 있어서 이제 밝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시한번 느끼지만 언제... 상속한다라는 발언이 나왔으니 죽고 난 다음에??

한편 이 후보의 재산헌납이 공직선거법상 금지돼 있는 '기부행위 의사표시'에 해당되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지적이 있었으나 선관위는 "무관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렸다.

선관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수혜자를 구체화, 특정화하지 않은 채 일반적으로 국가나 사회에 재산을 헌납하겠다고 약속하는 것은 선거법상 기부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렇다는군.. 법은 선관위들이 더 잘 알겠지. 아니 기호 2번측에서도알고 발언을 한 거겠지..

딴지걸고 싶지는 않은데, 이 기사를 접한 순간에.. 전 모씨가 자신의 재산이 총 30만원도 안된다는 말이 떠올랐다.

분명 기호 2번도 자신의 재산을 기부하겠다고만 했지 기부 시점과 기부대상에 대해서는 아직 말이 없는데..

장학재단을 설립한다고 하는데. 이름만 자기이름걸고 돈은 다른데서 얻어서 채워넣는건 아닌지..

그냥 요즘은 저 아저씨가 말한 내용은 다 딴지 걸고 싶어지네.. 그리고 삐뚤어지게 생각되고 말야..  이건 내가 잘못된건가?

'反 M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18!!! 결국 이명박이 승리를~  (1) 2007.12.20
기호e번 => 법대로 처리하라??  (2) 2007.12.16
정말 기호 e번이 되는건 아니지?  (2) 2007.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