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10 Best jQuery and HTML5 WYSIWYG Plugins

쓸만한 JQuery 기반의 HTML5 WYSIWYG Editor Plugins 소개

1순위에 오른 편집기 http://redactorjs.com/ 이것이 깔끔허니 마음에 드네..

적용할 기회가 있다면..


다음은 RedactorJS 편집기의 소개. 

머 대부분 위지웍 편집기가 지원하는 대부분이 그렇지만 기능은 엇비슷하다. 

편집기는 얼마나 깔끔하고 깨끗하게 사용가능하고 이질감이 없느냐가 관건인데 이 에디터는 이정도면 웬만한 편집기는 물리칠것 같다. (머 만들어준게 어딘데..)

파일 첨부기능을 제외하곤, 플랫폼과 브라우저에 크게 구애(대부분 많이 사용하는 것들을 지원)받지 않아 더 좋네.


WYSIWYG[위지윅] 편집기나 프로그램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텍스트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인터페이스 또는 콘텐츠 개발도구로서, 창작중인 문서의 결과물이 결국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게 될 것인지를 작업 중에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WYSIWYG 편집기는 개발자가 프로그램 코드나 마크업을 입력하고도, 그 마크업의 결과를 즉시 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못했던 기존의 편집기들과 비교한다면 그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출처 : 텀즈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arql Query 즐겨찾기  (0) 2012.07.31
Choice Free JavaScript Data Visualization Library  (0) 2012.06.29
온라인 일정(스케쥴) 관리  (0) 2012.04.20